• 오션, ‘플라스틱 위기’ 선언, 본격 캠페인 돌입

  • 20.09.29
    조회수 50

홍선욱
(사)동아시아바다공동체 오션 대표
sunnyhong@osean.net



7월말, 저명한 학술지 사이언스에 위니 라우(Winnie W. Y. Lau) 박사를 비롯한 29명의 과학자들이 '플라스틱 오염 제로를 향한 시나리오 평가(Evaluating scenarios toward zero plastic pollution)' 논문을 발표하였습니다. 이 논문은 전 세계 육상과 바다의 플라스틱 쓰레기 오염이 더욱 심각해질 것이며, 당장 모든 수단을 동원하여 플라스틱 사용량과 폐기량을 줄이지 않으면 안된다고 경고하고 있습니다.


이에 오션에서는 2020년 8월, 지금 시점을 '플라스틱 위기'라고 규정하고 본격적인 캠페인을 시작하기로 하였습니다.
이 위기는 앞으로 수십년간 계속 악화될 것이므로 여러분들의 동참이 꼭 필요합니다.



 오션에서 이어갈 플라스틱 위기 시리즈

1. 바다를 위한 세계인의 착한 물결, 클린 스웰(연안정화 스마트폰 앱) 한국어 안내서 발간(2020. 8. 18)
  - 언제 어디서나 쓰레기를 줍고 기록하고 빅데이터베이스에서 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 스마트폰 앱 사용법 설명


2. 기획 세미나: 플라스틱 오염 제로를 향한 시나리오 평가 논문의 원 보고서
   ‘브레이킹 플라스틱 웨이브(플라스틱 파도 깨기)’ 집중 탐구(9월 8일, 15일, 22일, 29일)
  - 세계적인 최신 동향을 파악하여 전문 지식을 키우고 과학적 증거에 근거하여 장기적인 활동 계획을 수립하는 데 도움이 되는 세미나


      ​(계속 이어집니다)

    ※ 보고서 원문(전체 보고서와 요약 보고서) 홈페이지에 첨부하였습니다.
       세미나가 끝난 후에는 녹화한 동영상을 오션 유투브 채널에 공개합니다.



플라스틱위기 세미나 수정.jpg

  목 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