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동아시아바다공동체 오션 정회원 신청 결과 안내

  • 20.01.28
    조회수 62
첨부파일

이미정
(사)동아시아바다공동체오션 연구원
lovetuyo@osean.net



(사)동아시아바다공동체 오션(이하, 오션)은 현행 세법상 지정기부금 단체(환경보호를 위해 설립된 사단법인)로 기부금 영수증 발행이 가능합니다. 그런데, 정부의 ‘지정기부금단체 의무이행 확대’ 방침에 2021년까지 재정경제부의 기부금 단체 승인을 다시 받아야 합니다.


이를 위해 정관을 개정하여 “기부금 모금 및 사용 내역 공개” 등의 내용을 명시해야 합니다. 정관 개정을 위해서는 총회를 개최하고, 그 회의록과 공증 업무 위임장에 정회원의 인감도장을 찍고, 인감증명까지 첨부해야 합니다. 따라서, 오션의 정회원은 총회 참석, 회의록 인감 도장 날인 및 인감 증명서 제출의 의무가 있습니다.


특히, 세법 상 ‘법인’의 (정)회원으로 납부한 회비는 기부금이 아닌 수입으로 정의되어, 기부금영수증 발급 대상이 되지 않습니다(2020년부터). 이런 상황을 회원 여러분들께 알리고 정회원이 되실 분들의 신청을 받았습니다.

최정식, 이종호, 김동은 회원님, 정회원 신청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그대로 후원회원으로 남으시는 여러분들께도 깊이 감사합니다.


아래와 같이 정회원과 후원회원의 달라진 점 안내해 드리니 참고하시고, 앞으로도 계속 오션과 함께 해 주세요.


① 정회원: 총회 참석(인감 및 인감 증명 지참) 의무, 회비 기부금영수증 발급 안 됨.
           최정식, 이종호, 김동은
② 후원회원: 기부금영수증 발급(현재와 같은 수준의 위상)


     위 신청자 외 모든 회원

  목 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