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바다기사단 신규 가입자를 위한 온라인 워크숍 열려

  • 22.08.25
    조회수 158
첨부파일
기사5_thum.jpg

바다기사단 신규 가입자를 위한 온라인 워크숍 열려

홍선욱 (사)동아시아바다공동체 오션 대표 / 바다기사단 테라매니저 sunnyhong@osean.net

8월 6일, 바다기사단에 새로 가입한 사람들을 위한 온라인 워크숍이 열렸다. 전국에서 50여 명이 참여하였고 이 중 22명의 수습기사(스카이나이츠 1명, 아쿠아나이츠 9명, 테라나이츠 12명)가 새롭게 활동을 시작했다. 이번 워크숍은 바다기사단이 되고 싶은 사람들이 최소한 갖추어야 할 기본 지식과 소양에 대한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각 분야별 활동의 목적과 구체적인 방법을 안내하는 데 목적이 있었다.

워크숍에서는 임세한 바다기사단 운영위원장이 바다기사단의 설립 목적과 상징, 기조 등을 소개하고, 스카이, 아쿠아, 테라 분야별 매니저가 활동의 목적과 방법, 결과 등을 소개하였다. 한편 기존 수습기사 중 3회 이상 활동결과를 제출하여 기사로 승급된 사람은 7명이었다(스카이나이츠 1명, 아쿠아나이츠 6명).

2021년 3월 26일 물의 날을 기념하여 출범한 3차원 디지털 시민과학 프로그램인 바다기사단은 지난 1년여 동안 코로나 19의 엄혹한 상황에도 불구하고 200여 명이 가입하고 데이터를 수집하는 활동을 벌였다. 1년여 만에 자체 온라인 플랫폼(오션클라우드)을 구축하여 베타버전을 기사단원들에게 공개하는 성과를 거뒀다. 온라인 플랫폼이 원활하게 가동된다면 시민들의 참여가 더욱 용이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 바다기사단 수습기사 교육을 위한 온라인 워크숍(제공: 오션)

  목 록